네이버 뉴스 - 주식회사 케이앤제이컴퍼니 그린뉴딜 신재생에너지 진출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회원관리

공지사항

네이버 뉴스 - 주식회사 케이앤제이컴퍼니 그린뉴딜 신재생에너지 진출
Date.21-04-14

본문

소모성 에너지는(석유,석탄 등) 30~40년 후 고갈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 현재 주요 선진국들은 신재생에너지산업에 사활을 걸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적인 예로 미국은 바이든 정부가 들어서며, 파리 기후조약에 복귀하였고, 유럽을 비롯한 각국은 탄소중립을 선언했으며, 우리나라도 그린 뉴딜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발전에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요 금융기관들은 탄소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제한, 주요 기업들도 RE100 참여를 선언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세계 각국의 에너지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중앙정보부(CIA)의 ‘월드 팩트북’에 따르면, 한국은 총 발전용량에서 원자력발전소가 차지하는 비율이 26.8%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에 비해 신재생에너지발전 비율은 1.9%로 82위 수준에 그쳐 있다고 설명한다. 덴마크(43.1%), 독일(41.2%), 스페인(30%), 포르투갈(29.4%) 등 유럽 국가는 물론,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뒤쳐 있는 북미, 아시아에서도 중국(9%), 미국(7.4%), 일본(3.8%) 비해 한참 뒤지는 수준으로 ‘원자력 과잉-신재생에너지 빈곤’이라는 에너지 불균형이 심각한 상태로 보여진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2034년까지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을 25.8%로 확대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공개되어 산업통상자원부는 29일 신재생에너지 정책심의회에서 ‘제5차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 및 이용·보급 기본계획’을 확정한 상태이다.

 에너지기술연구원에 따르면 태양광 모듈 효율 40%까지 높이고 풍력터빈 용량을 20MW로 끌어올릴 경우 태양광, 풍력 우선 공급 잠재량은 약 2.3배 상승한다고 전한다. 그래서 앞으로는 태양광 및 풍력 자원이 급격히 필요한 상황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을 대변할 수 있는 주식시장을 보면 신재생에너지산업 관련주들의 급등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다.

 위 내용과 같이 신재생에너지산업 시장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러한 기조에 발맞추어 정부는 그린 뉴딜 사업과 그린뉴딜 펀드를 시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케이앤제이 컴퍼니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확장하고, 국민들이 신재생에너지사업에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알리미 역할과 신재생에너지산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한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의 투자는 많은 비용이 투입되나 주식회사 케이앤제이컴퍼니는 누구나 적은 금액으로 신재생에너지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플렛폼을 제시하였다.

 신 재생에너지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나 주식회사 케이앤제이컴퍼니에 많은 문의로 미래를 위한 준비를 함께해 나아갈 수 있다고 업체는 전하고 있다.

출처 : 사회적 가치를 위한 언론 - 소셜밸류(http://www.socialvalue.kr

★해당 뉴스 링크는 아래 주소로 가시면 더욱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